로잡의 사회생활

반응형

안녕하세요 로잡입니다.

 

여러분들은 유튜브 많이 사용하시나요?

 

저는 일을 하면서 하루 종일 유튜브를 틀어 놓다시피 하는데요.

 

하지만 현장직이라서 유튜브를 직접 시청하지는 않고 라디오 식으로 듣고만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하는 게 돈이 아까워서 불편하게 광고를 듣고 화면을 켜 두면서 사용을 하였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유튜브 프리미엄은 백그라운드 재생이 가능하더라고요.

 

그래서 무료 체험을 통해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달이 구독한 첫 달이라 아직 결제가 진행되지 않았지만 다음 달부터 11,500원이 빠져나간다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인터넷에 보니까 원래 가격은 7,900원인데 아이폰에서 구독을 하면 11,500원이 든다고 하더라고요.

 

결국 여러 가지 방법으로 더 저렴하게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7,900원으로 바꾸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먼저 유튜브 프리미엄을 해지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설정에 들어가셔서 결제 및 배송을 검색하여 들어가 주세요

 

 

 

여기서 구독을 터치하여 들어가 주세요.

 

 

 

그럼 이렇게 본인이 구독하고 있는 플랫폼이 나옵니다.

 

저는 넷플릭스와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하고 있고 밀리의 서재는 첫 달 체험 후 구독취소를 하였습니다.

 

여기서 유튜브 멤버십으로 들어가 주세요.

 

 

 

 

 

보시면 아시다시피 11,500원이 달마다 결제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만약 구독하시는 다른 플랫폼이 한 달에 얼마가 결제되는지 궁금하시면 이창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여기서 Cancel Subscription을 터치하시면 취소 확인이라는 창이 뜨면서 구독을 끊을 것인지 물어봅니다.

 

확인을 하시면 구독을 취소하실 수 있는데 무료 체험 기간은 구독을 끊어도 지정된 날짜까지는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그럼 7,900원에 구독하는 방법을 가르쳐 드릴게요.

 

 

1. 컴퓨터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을 통해 safari 나 구글 크롬에 접속하여주세요. (safari는 맥 os의 인터넷 브라우저입니다.)

보통 사람들은 구글 크롬이 편하다고 이야기 많이 했었어요.

 

2. 들어가셨으면 거기서 유튜브를 검색하여 인터넷으로 유튜브를 접속하여 로그인해 주세요.

맥os가 설치되어있는 맥북이나 아이맥의 경우에는 'DeskApp for YouTube'라는 어플을 Appstore에서 다운로드하여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3. 오른쪽 상단에 본인의 계정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메뉴가 나오는데 거기서 유료 멤버십을 들어가 주세요.

 

 

 

 

 

4. 해지를 하신지 얼마 되지 않았으면 왼쪽과 같이 아직 구독 중인 걸로 보입니다.

한 10분 정도 기다리면 오른쪽의 화면처럼 뜨는데 거기서 멤버십 관리를 눌러 주세요.

 

 

 

 

 

 

5. 아래의 추천 쿠폰을 보시면 7,900원/월이라고 되어있죠? 자세히 알아보기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6. 여기에서 가운데 있는 파란 버튼 'YOUTUBE PREMIUM 가입'을 눌러주세요.

 

 

 

 

 

7. 본인이 결제하실 결제 방법을 선택하시고 구매를 눌러 주세요.

 



 

 

8. 저는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선택하여 개인정보를 입력하였습니다.

 

 

 

 

 

9. 구매가 완료되면 멤버십이 활성화되었다는 창이 나옵니다.

 

 

 

 

10. 마지막으로 유료 멤버십을 눌러서 결제가 정확하게 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개인 멤버십 7,900원/월이라고 되어있죠? 그럼 완료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월 11,500원에서 7,900원으로 바꾸실 수 있습니다.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돈이 다른 이유는 아이폰에서 결제하면 외국처럼 결제를 달러로 하는데 한국은 원화를 사용하니까 달러를 현금으로 바꿀 때 환차익이 발생해서 그렇다네요.

 

인터넷에서 결제를 하면 기존 7,900원으로 결정되어있는 가격을 내는 거고요.

 

이 금액도 부가세가 빠진 가격이라 실제로는 8,700원 정도라고 합니다.

 

 


결제 가격을 더 싸게 하는 방법은 요즘 인도로 우회하여 결제하면 달에 2,000원 정도로 결제를 할 수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거는 구글 아이디가 제제 대상이 될 수 있다고 하여 시도하지는 않았습니다. 

 

저는 구글 아이디를 통해 구글 애드센스를 하고 있기 때문에 구글 아이디가 정지가 되면 안 되어서 시도를 못했는데

 

본인의 구글 아이디가 크게 중요하지 않고 나는 더 저렴하게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우회해서 결제하는 방법도 괜찮은 아이디어인 거 같습니다.

 

P.S. 알아보니까 우회해서 결제를 하더라도 카드결제 취소가 되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네요. case by case인 거 같긴 합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