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잡의 사회생활

반응형

안녕하세요 로잡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ItemListElemet 오류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개개인마다 오류 해결방법이 다르지만 저의 방법을 알려드리고

 

다른 분들이 이야기해주었던 것도 하나 적어드릴게요.

 


 

 

 

 

오랜만에 구글에서 메일이 와서 봤더니

 

저의 블로그 탐색경로에 문제를 발견했다고 하더라고요.

 

메일의 내용을 보니까 'itemListElement' 입력란이 누락되었습니다.라고 되어 있었어요.

 

일단 탐색경로 문제 해결하기를 누르고 들어가 보았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에 있는 탐색경로입니다.

 

탐색경로에 들어오시면 위 사진과 같이 문제가 있는 페이지 URL 주소를 볼 수 있습니다.

 

 

 

 

 

 

해당 URL 주소를 들어오면

 

위 사진처럼 해당 페이지에 리뷰 적힌 게 아무것도 안 나옵니다.

 

제 생각에는 제 블로그에 있는 리뷰 수 보다 글 목록이 더 많이 넘어가져서 그런 거 같았어요.

 

해당하는 글 목록까지 글을 쓰자니

 

포스팅을 한도 끝도 없이 쓰기 전까지는 오류가 해결이 안 될 것 같아서

 

스킨 편집에서 목록에 보이는 글 수를 줄였습니다.

 

 

 

 

 

 

저는 현재 친절한 효자손님이 배포하신 친효스킨 v1.175 스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 설정을 보시면 '글 목록 글 수'라는 칸이 있는데 여기서 글 수를 줄였습니다.

 

원래는 설정은 10개의 글이 나오게 되어 있었는데 5개로 줄였어요.

 

 

 

 

 

 

그 후 구글 서치 콘솔 탐색경로로 돌아와서 

 

우측 중앙쯤에 있는 '수정 결과 확인' 버튼을 눌렀습니다.

 

 

 

 

 

확인을 누르니

 

왼쪽 사진처럼 유효성 검사 실행 중이라는 창이 떴어요.

 

한 10초 정도 기다리고 나니까 중앙 사진처럼 유효성 검사 시작됨이라고 바뀌면서

 

gmail로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 중입니다.라는 메일이 바로 도착하였습니다.

 

 

 


 

 

위의 방법을 하기 전 구글링 해서 다른 분들의 해결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다른 분들은 카테고리에 글을 하나도 적지 않은 빈 카테고리를 제거하고 나니까 문제가 해결이 되더라고요.

 

마침 저에게도 빈 카테고리가 있어서 제거를 해보았습니다.

 

 

 

 

 

 

중앙에 보시면 '알아 놓으면 안 쪽팔린'이라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이 카테고리는 제가 생각해 둔 새로운 포스팅 콘텐츠라서

 

아직 제작 중 이기 때문에 포스팅을 하지 않았습니다.

 

이 부분이 문제가 되는 거 같아서 해당 카테고리를 지우고

 

구글 서치 콘솔로 돌아가 '수정 결과 확인'을 눌러보았습니다.

 

 

 

 

 

그러니 저는 해당사항 없음이라고 나오면서 문제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다른 분들은 이 부분만 바꾸면 해결이 되었다고 하던데

 

저에게는 이 방법이 맞지 않았습니다.

 

결국 처음의 방법을 찾아내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티스토리 ItemListElemet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이 부분에 오류가 생겨서 메일이 오면

 

구글 서치 콘솔 탐색경로에 들어가셔서

 

본인의 오류가 생긴 URL 페이지를 접속해보는 게 제일 좋다고 생각해요.

 

들어가서 보시면 뭐가 문제인지 바로 아실 수 있으실 겁니다.

 

빈 카테고리가 문제면 카테고리 제거를 하시고

 

저처럼 글 목록 수가 문제면 글목록 수를 수정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럼 잘 해결하셨기를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